구성도
오피스365 + 온라인 CRM
영업사원 팀장
client m-crm 설치
평가판 다운로드
http://www.microsoft.com/korea/dynamics/crm
http://www.microsoft.com/en-us/download/details.aspx?id=24004
- 테스트CRM 주소 설정
https://polyedu05.crm5.dynamics.com
https://portal.microsoftonline.com/
- 테스트 MAIL 주소 설정
admin@polyedu05.onmicrosoft.com
manager@polyedu05.onmicrosoft.com
- Dynamics CRM 모바일 연동앱
- MECRM Plus 설치
1. exchange 설정
아이디 : admin@polyedu05.onmicrosoft.com
서버주소 : m.outlook.com
SSL 사용 체크
클라이언트 인증서 체크 해제
2. dynamics CRM 설정
서버설정 : MS Dynamics CRM 2011
인증 : Office 365 Online
서버정보 : polyedu05.crm5.dynamics.com
SSL 사용 체크 해제
아이디 : admin@polyedu05.onmicrosoft.com
기존 CRM MS Dynamics CRM
excel 영업관리 vs 체계적인 영업관리
수직적관리 수평/수직적관리
dynamics CRM 의 모듈 구성
일정계획 고객사방문 영업기회관리 정보체크 업무일지
-일정등록 -일정에따라방문 -고객전달견적서처리 -정보업데이트 - 업무crm정리마감
파레토법칙
20% effort -> 80% result
20% 을 찾기 위해 CRM 을 사용
분석 CRM vs 운영 CRM
-> 개발자필요 ->운영자
CRM이란?
서비스/마케팅/영업 -> CRM -> 고객생애가치 = 서비스 + 마케팅 + 영업 => 고객
부서(업무)중심 고객중심
MS Dynamics CRM 가치
일괄된 사용자 경험 => 높은 사용자 채택 및 적응 / 아웃룩UI와비슷
커뮤니케이션추적 동적분석및보고 다양한문서관리 실시간메신저및상태확인
업무 흐름과 CRM
마케팅
보고서 CRM 영업
서비스
고객정보관리 -> 영업자동화 -> 마케팅자동화 -> 고객서비스관리 ->
대시보드 -> 워크플로우 보고서
프로세스 체질개선에 대한 첨언
-시스템을 통해서 보고체계를 확립하라
-실시간 시스템으로 서로 공유하라
-정확한 이력을 남길 수 있도록 하라
-자동화 프로세스를 생각하라
-명확한 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하라
잠재고객
영업관리프로세스
잠재고객 -> 우량으로선별 -> 엉업기회로전환 -> 견적(별도ERP프로그램사용) -> 주문 -> 송장
작업공간 -> 파일 -> 옵션 : 레이아웃 수정
- https://polyedu05.crm5.dynamics.com/main.aspx#
아웃룩 -> 파일 -> CRM -> 옵션->전자메일체크 활성화
잠재고객 우량으로 선별
잠재고객-상세찾기-고객등급지정->다른이름으로저장
마케팅-메일템플릿-새로만들기
Dynamics CRM 의 일반적 제안
business infra 구성
제품 카탈로그 기능 및 이점
- 단위 그룹 생성 및 관리
제품 카탈로그 구성요소
- 할인목록
- 가격표
- 단위그룹
- 제품
제품카달로그 생성
제품등록
샘플데이터삭제
가격표입력
영업기회추가
새 영업기회제품등록
캠페인 관리 프로세스
계획 및 예산 => 리스트 생성 및 관리 => 캠페인 계획 및 생성
=> 갬페인 실행 및 관리 => 추적 및 보고
캠페인 사전 준비
1.마케팅 목록 만들기
2.편지 병합용 템플릿 만들기
3.캠페인 등록하기
캠페인 구성
1.대상 : CRM 교육참가자
2. 계획활동
- 폴리텍 교육일정확인 - 작업
- 교육교재작성 - 작업
- E-DM 템플릿 만들기 - 작업
- online crm 구성 - 작업
캠페인활동구성
캠페인 활동 배포
시스템관리자메뉴구성
- 화면 customizing
- 신규화면생성
- system view 생성
- workflow 생성
- 메뉴수정
- 목표관리
- 데이터품질관리
1.화면수정
필드커스트마이징
-필드 데이터 유형 한줄텍스트,옵션집합,두개옵션,정수,부동소수점수,10진수,통화,여러줄텍스트,날짜및시간,조회
기존화면수정
- 거래처
- 고객등급 - 옵션
- 최초 매출발생일 - 날짜 및 시간
- 연락처 , 연락기회
관리자메뉴수정
-> 좌측 설정메뉴 - 사용자지정항목
엔티티-거래처-보기항목
고객정보-거래처-양식
양식수정
새필드추가
기존화면수정
- 거래처
- 고객등급 - 옵션
- 최초 매출발생일 - 날짜 및 시간
- 연락처 , 연락기회
작업 후 게시
게시 후 사용자 화면
양식 / 탭 / 섹션 -> 서식
생성 된 섹션에 필요한 필드 추가
- 양식의 컬럼명은 각기 지정 가능하며 원 필드 수정 시 모든 양식 컬럼이 변경 반영 됩니다.
탭추가
탭하위표 추가
게시 후 사용자화면
양식을 차트로 변경 후 게시
사용자화면
영업기회 - key main 추가
Keyman2 필드 추가 - 연락처 연동
양식에 keyman2 배치
해당 거래처의 연락처만 필터링
사용자화면
crm 사용자 들의 사용의견을 반영하는 메뉴를 만든다.
필드구성
주제 담당자 요청일자 요청내용 처리상태 답변일 답변자 답변내용
실습과제 - 질문과답변 게시판 생성
1. 엔티티 신규 생성 - CRM Q&A
엔티티에 CRM Q&A 추가
QnA 양식 생성
사용자화면
CRM QnA 보기 항목 추가
CRM QnA 의 리스트 조회 항목 추가
조회 시 필터 조건 추가
조건 활성화
crm 사용자 들의 사용의견을 반영하는 메뉴를 만든다.
처리상태
- 접수
- 답변완료
- 금주접수리스트
- 금일접수리스트
엔티티의 기본값 설정
차트만들기
사용자화면
대시보드생성 - 차트
대시보드에 생성 된 CRM QnA 배치
사용자화면
SiteMapEditor 을 통한 Dynamics CRM 메뉴 수정
Dyunamics CRM 의 SiteMapEditer 매칭
사이트맵 에디터를 통한 메뉴추가
새창으로 띄운 후 해당 url을 확인
확인 된 url 을 새로 만들 메뉴의 url 로 지정
워크플로 – 프로세스생성
- 특정 활동 시 예약 된 작업 실행
- 일종의 트리거
프로세스생성
신규 프로세스
QnA 등록 시 알림 메일 등록
QnA 등록 시 해당 워크플로 동작
1. QnA 등록
2. 워크플로 동작
3.워크플로 완료 및 메일수신
목표관리
목표
목표 메트릭
롤업 쿼리
목표 메트릭 - 롤업 필드 추가
목표 설정
성공 결제 금액
주문처리
송장만들기
목표금액 갱신 진행
사용자 영업목표 화면
주기적인 데이터중복검사
데이터 무결성을 위한 주시적인 중복 데이터 관리
'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윈도우7에서 IE8 설치하기 (0) | 2013.10.23 |
---|---|
리눅스 관리 기법 (0) | 2013.09.30 |
8080 already in use (0) | 2013.08.26 |
객체지향생활체조 (0) | 2013.07.26 |
scplugin server certificate verification failed (0) | 2013.07.1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