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. case 1
[출처] 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031645/how-to-detect-utf-8-in-plain-c
_Bool is_utf8(const char * string)
{
if(!string) return 0;
const unsigned char * bytes = (const unsigned char *)string;
while(*bytes)
{
if( (// ASCII
// use bytes[0] <= 0x7F to allow ASCII control characters
bytes[0] == 0x09 ||
bytes[0] == 0x0A ||
bytes[0] == 0x0D ||
(0x20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7E)
)
) {
bytes += 1;
continue;
}
if( (// non-overlong 2-byte
(0xC2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DF)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
)
) {
bytes += 2;
continue;
}
if( (// excluding overlongs
bytes[0] == 0xE0 &&
(0xA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
) ||
(// straight 3-byte
((0xE1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EC) ||
bytes[0] == 0xEE ||
bytes[0] == 0xEF)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
) ||
(// excluding surrogates
bytes[0] == 0xED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9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
)
) {
bytes += 3;
continue;
}
if( (// planes 1-3
bytes[0] == 0xF0 &&
(0x9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 &&
(0x80 <= bytes[3] && bytes[3] <= 0xBF)
) ||
(// planes 4-15
(0xF1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F3)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 &&
(0x80 <= bytes[3] && bytes[3] <= 0xBF)
) ||
(// plane 16
bytes[0] == 0xF4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8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 &&
(0x80 <= bytes[3] && bytes[3] <= 0xBF)
)
) {
bytes += 4;
continue;
}
return 0;
}
return 1;
}
B. case 2
[출처] http://www.devpia.com/Maeul/Contents/Detail.aspx?BoardID=51&MAEULNO=20&no=8619&page=1
BOOL IsUTF8Encode(const char * strUrl)
{
if (NULL == strUrl)
{
return FALSE;
}
unsigned char * bytes = (unsigned char *)strUrl;
while(*bytes)
{
if ( (//ASCII
bytes[0] == 0x09 ||
bytes[0] == 0x0A ||
bytes[0] == 0x0D ||
(0x20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7E)
)
)
{
bytes += 1;
continue;
}
if ( (// non-overlong 2-byte
(0xC2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DF)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
)
)
{
bytes += 2;
continue;
}
if ( (// excluding overlongs
bytes[0] == 0xE0 &&
(0xA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
)||
(// straight 3-byte
((0xE1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EC) ||
bytes[0] == 0xEE ||
bytes[0] == 0xEF)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
)||
(// excluding surrogates
bytes[0] == 0xED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9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
)
)
{
bytes += 3;
continue;
}
if ( (// planes 1-3
bytes[0] == 0xF0 &&
(0x9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 &&
(0x80 <= bytes[3] && bytes[3] <= 0xBF)
)||
(// planes 4-15
(0xF1 <= bytes[0] && bytes[0] <= 0xF3)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B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 &&
(0x80 <= bytes[3] && bytes[3] <= 0xBF)
)||
(// planes 16
bytes[0] == 0xF4 &&
(0x80 <= bytes[1] && bytes[1] <= 0x8F) &&
(0x80 <= bytes[2] && bytes[2] <= 0xBF) &&
(0x80 <= bytes[3] && bytes[3] <= 0xBF)
)
){
bytes += 4;
continue;
}
return FALSE;
}
return TRUE;
}
'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indows 방화벽 동작을 제어 하는 "netsh 방화벽" 컨텍스트 (0) | 2013.04.30 |
---|---|
svn store password unencrypted (0) | 2013.04.27 |
android debug Source not found (0) | 2013.04.27 |
TileTemplateType (0) | 2013.04.27 |
Segoe UI Symbols (0) | 2013.04.27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