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memo 세미나

[새로운 10년을 위한 IT전략②]패턴기반 분석으로 기업 미래 대비

by [김경민]™ ┌(  ̄∇ ̄)┘™ 2013. 4. 27.
728x90

출처] http://www.ciobiz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025

[새로운 10년을 위한 IT전략②]패턴기반 분석으로 기업 미래 대비
이안 버트램 가트너 BI 부문 부사장의 '한국 CIO들에게 보내는 레터'
2011년 03월 21일 (월) 00:11:30   박현선기자 hspark@etnews.co.kr
  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< /script> <script language="javascript"> </script>

가트너 BI 부문 부사장인 이안 버트램 애널리스트는 기업의 사전대응 능력을 강조하며 패턴기반 비즈니스 분석을 강조했다. 아래는 이안 버트램 부사장이 CIO BIZ+에게 보내온 ‘2011년 한국 CIO들을 위한 조언’ 전문이다.

2011년 IT산업의 수익은 약 3조5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. 엄청난 규모의 전 세계 IT 산업에 대해 여러 주제의 분석이 이뤄지고 있다.

   
 
가트너 역시 ‘앞으로 있을 가장 큰 의사결정’, ‘논쟁의 여지가 가장 큰 문제’와 ‘IT예산에 엄청난 규모의 자본이 투입된다면 어디에 우선적으로 투자할지’와 같은 주제를 분석했다. 따라서 그동안의 연구를 중심으로 좀 더 구체적으로 ‘2011년 이후 3년 동안 고려하고 실행해야 할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는 무엇인가’ 알아보겠다.

가트너는 앞으로 3년 동안 기업이 관심을 가져야 하며 실제 행동에 옮겨야 하는 5개의 주요 주제로 △클라우드 컴퓨팅 △패턴기반 전략 △상황인식 컴퓨터 △IT의 새로운 현실 △비즈니스와 소셜의 결합을 선정했다. 특히 이 중 패턴기반 전략은 기업 비즈니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.

지난 20년 동안 기업들은 BI와 분석적 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해 고객 및 공급업체 위주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하는 데 성공했다. 하지만 지금까지의 생산성 향상과 통찰력은 과거에 이미 발생한 이벤트와 의사결정의 개인적인 이해만을 개선시키는 경향이 있었다.

현재 비즈니스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, 앞으로 일어날 상황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 있으려면 패턴 식별 이상의 정보 분석 능력이 필요하다. 기업 경쟁력은 관리의 탄력도와 패턴 기반 전략을 통해 제공되며 기업은 더 나은 의사결정을 위해 관리 및 분석 차원에서 패턴기반 전략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보해야 한다.

 

박현선기자 hspark@etnews.co.kr

728x90

댓글